본문 바로가기

DK 뉴스

췌장암 재발률 절반 줄이는 백신 치료법 개발돼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3-05-11 10:41

본문

mRNA 백신의 원리
mRNA 백신의 원리

재발률과 치사율이 매우 높은 췌장암의 재발률을 절반 정도 줄이는 mRNA 백신 치료법이 개발됐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어제(10일) 이같이 보도하며 네이처 학술지에 발표된 이번 연구 결과가 암 예방 백신 연구에 한 획을 그은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5년 동안 연구를 진행해온 뉴욕 슬로언 케터링암센터 과학자들의 발표에 따르면 백신을 접종한 환자 절반에서 면역반응이 일어나 췌장암이 재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구자들은 환자의 암에서 추출한 세포를 독일의 mRNA 백신 개발 기업 바이오앤테크사로 보내 암세포 표면의 특정 단백질 유전자 구성을 분석했습니다. 

 

바이오앤테크사는 이를 바탕으로 환자의 면역체계가 암을 공격하도록 유도하는 개인 맞춤형 mRNA 백신을 만들었습니다. 

 

환자의 세포가 암세포 단백질과 동일한 단백질을 생성하게 함으로써 면역반응을 일으켜 암세포가 발생했을 때 공격할 수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텍사스 MD 앤더슨 암센터의 췌장암 전문가 아니르반 마이트라 박사는“최초의 주목할 만한 성공”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바이오앤테크사는 맞춤형 백신 제조에 걸리는 시간을 6주 이내로 줄였으며 4주 이내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에 수십 년 전부터 연구가 진행돼온 암세포의 특정 변이 유전자에 맞춘 개인 맞춤형 백신은 유력한 새 암치료 법이 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