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EU, 선거철 앞두고 러시아발 가짜뉴스 경계…"X가 가장 심각"
페이지 정보
본문
유럽연합(EU)이 유럽 각국 및 유럽의회 선거철을 앞두고 이른바 '러시아발(發) 가짜뉴스'를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베라 요우로바 EU 가치·투명성 담당 부집행위원장은 26일(화) 벨기에 브뤼셀에서 '허위 정보에 관한 규약'에 동참 중인 주요 플랫폼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과 다가오는 내년 EU 선거는 허위 정보 위험성이 특히 심각하다"며 각별한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그는 특히 일론 머스크의 엑스를 직격해 "더 이상 규약의 일원이 아닌 X가 현재 허위 정보 게시물 비율이 가장 많은 플랫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허위 정보에 관한 규약은 가짜뉴스로 돈을 버는 것을 막고 정치 광고에 대한 투명성을 보장하는 한편, 각 온라인 플랫폼이 사실 확인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자발적 실천 강령입니다.
페이스북 모회사인 메타, 구글의 알파벳, 틱톡의 바이트댄스 등이 참여 중이며, 이날 EU는 해당 플랫폼들이 가짜뉴스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를 담은 첫 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X의 경우 지난 5월 규약에 더 이상 동참하지 않겠다며 일방적으로 탈퇴를 선언했고, EU는 이에 강력히 비판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中왕이 "다자회의 결석한적 없어"... 시진핑 APEC 참석 시사
- 23.09.26
-
- 다음글
- 윤 대통령, 시민들과 국군의날 시가행진…역대 대통령 최초
- 23.09.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