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에드워드 최 부동산 재테크]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부동산 댓글 0건 조회 2,102회 작성일 22-04-01 12:20

본문

‘돈’이 행복의 모든 것은 아니지만      ‘돈’을 걱정하는 사람은 결코 행복해질 수 없는 시대다. ‘돈’과 ‘부자’는 많은 사람이 원하고 바라는 것이다. 

 

여러 매체에서는 온갖 역경을 딛고 원하는 ‘부’를 쟁취한 사람들이 날마다 나온다. 사람들은 모이면 부동산, 주식, 코인과 같은 ‘부’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지만 실제로 ‘부자’의 삶을 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과연 ‘진정한 부자’가 되는 것은 일부 선택받은 사람만이 가능한 것일까? 우리의 상상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사람이 원하는 것 이상의 부를 이루고 그 과정을 많은 사람에게 전하는 사람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그녀는 바로 현재 유럽과 남미 13개국 1,2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연매출 6,000억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켈리 최다.

 

2020년 영국 타임즈에서 발표한 자산순위 345위로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과 축구선수 베컴보다도 많은 자산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중의 흙수저, 열여섯 나이에 낮엔 소녀공으로 밤엔 야간 고등학교로 주경야독, 난독증이 심해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삶, 사업실패로 남은 건 10억원의 빚. 

 

 

그런 그녀에게 어떤 희망이 있었을까? 차라리 죽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 날들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몇 년 뒤, 그녀는 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계 13개국 30개가 넘는 비즈니스와 계열사를 거느린 글로벌 기업 회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10억원의 빚을 안고 파리의 센강에 몸을 던지려고까지 했던 그녀는 어떻게 영국 상위 0.1%의 부자에 꼽히고, 인생의 대역전극을 이뤄냈을까?

 

그녀는 예전의 자신을 버리고 새로운 사람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뼈아프지만 스스로 실력이 부족했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했다. 그리고 자신과 비슷한 배경과 실패를 딛고 성공한 1,000명의 부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부자들의 공통된 사고방식을 하나씩 따라 하고 완전히 체득하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그녀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자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믿었다. 

 

믿음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한 결과 5년만에 100년을 일해도 못 이룰 거대한 부를 갖게 되었다. 이를 가능케 했던 것이 바로 부(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이다.

 

그녀는 켈리 델리를 준비하는 2년 동안에 100권의 책을 반복해서 읽고 실천했다고 한다. 단지 그 100권의 책을 읽고 실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사람들의 삶을 통째로 먹어버리기로 다짐했다고 한다. 

 

그 사람들의 삶을 통째로 먹기 위해서 먼저 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실행 방법을 그대로 따라 했으며,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수백 번 다시 읽고, 실패해도 계속 따라 했다고 한다. 

 

그러자 그녀는 길이 보이기 시작했고 생각과 태도가 변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사람들은 흔히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고 쉽게 포기한다. 하지만 결과물이 산출된 뿌리를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포기할 수 없게 된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를 제대로 내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부를 이루려는 과정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른다. 상대가 돈이 얼마 없는 사람임에도 단지 명망이 높다는 이유로 돈 버는 방법을 자문하거나, 아직 돈 버는 방법을 습득하지 못한 가족이나 친구, 선배에게 인생을 상담한다는 것이다. 부자가 아닌 사람에게 돈에 관한 조언을 구하고 배우는 게 맞을까?

 

대부분 부자가 되길 원하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는 부자들의 도구를 모르기 때문이다. 

 

바다에 나가고자 하는 사람이 주야장천 자동차 운전 연습만 한다고 바다에 나갈 수 있겠는가. 오기와 객기로 자동차를 몰고 바다로 뛰어든다고 한들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일만 열심히 해도 부자가 될 수 있다면, 이 세상 누구보다 당신이 먼저 부자가 되어야 했다. 고로 부자가 되려면, 돈을 벌려면 진짜 부자에게 물어야 한다.

 

그녀의 부자에 대한 철학을 제대로 이해해야 그녀가 말하는 ‘웰씽킹’에 조금 더 다가서기 쉬울 것이다. ‘부자’가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웰씽킹’의 정수에 다가가기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럼 그녀가 소개하는 그녀만의 비법 ‘웰씽킹’은 과연 무엇일까? 

 

켈리 최는 1,000여명의 성공한 사람들을 공부하고 그들의 습관과 생활을 체득하는 과정에서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의 7가지 뿌리를 알게 되었다.

 

그 7가지는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확신 ▶질문이다. 제대로 된 목표를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스스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가치를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핵심가치를 정하고 목표를 설정했다면 단호하게 실천에 나서야 한다. 그녀는 ‘끌어당김의 법칙’의 중요성을 말한다. 우리가 반드시 원하는 곳에 닿을 수 있다고 자신을 믿고 자신의 믿음을 남들에게 선언하고 선언한 모습대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한다. 

 

이런 확언과 믿음이 힘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가 원하는 ‘부’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 긍정적인 모습이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부자들이 부를 이루기 위해 가장 먼저 시도했던 것은 생각의 전환이었다. 성공적으로 자신의 뜻을 이룬 부자들은 이론에 집착하지 않는다. 판단과 결정을 바르게 하고 곧바로 행동할 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를 꿈꾸지만 정작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돈에 대해 명확한 철학과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돈은 단지 생존을 위한 도구로만 보지 않는다. 

 

돈에 대한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관점을 두루 고민하며, 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지 자신만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돈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한다. 하지만 돈을 벌어야 할 찰나의 순간이 오면 생각을 멈추고 즉시 행동해야 한다.

 

 

상업용 투자 전문가

에드워드 최

문의 214-723-1701

Email: edwardchoirealty@gmail.com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과 재테크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column/view.skin.php on line 17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