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뉴스

메타에 이어, 아마존도 “올해 일부 부서 채용은 그만”…빅테크 인력 감축 커지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2-10-05 10:55

본문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온라인 판매 둔화에 따라 연말까지 리테일 부문 채용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아마존은 연말까지 채용을 중단한다며 이는 직원 대부분이 일하는 물류창고가 아닌 '월드와이드 아마존 스토어' 사업부에 적용된다고 말했습니다. 

 

월드와이드 아마존 스토어는 전 세계 고객들이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브래드 글래서 아마존 대변인은 "아마존은 다양한 사업체가 있고 오픈된 상당히 많은 역할이 있다"며"적절한 시점마다 이런 사업체에 채용 전략을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코로나19 시기에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면서 창고공간을 확대하고 많은 직원을 채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매출이 꺾이면서 크게 늘린 인력과 공간의 감축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또한 경기 침체가 예상되면서 아마존뿐만 아니라 다른 빅테크(거대 기술기업)들도 인력 감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메타플랫폼은 지난달 처음으로 인원 감축 계획을 발표했으며, 구글은 부서 재배치를 통한 감원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