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스
美민주, 중간선거 고전에…'바이든 재선 불출마' 압박 강해지나
페이지 정보
본문
민주당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중간선거에서 고전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중간선거 후 조 바이든 대통령이 2024년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 표명 압박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특히 바이든 대통령이 고령이고 이번 선거의 핵심 이슈인 인플레이션 메시지 관리를 잘하지 못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어 불출마 요구가 커질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됩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21일 재선 도전 의지가 있으나 실제 결정 및 발표는 시간을 두고 하겠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선 "선거 결과와 무관하게 바이든 대통령이 일찍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압력이 커질 것"이라면서 "만약 하원에서 진다면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입장 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분출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한편 민주당 내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이 차기 대선에 불출마할 경우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 코리 부커 상원의원, 에이미 클로버샤 상원의원,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 등이 대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핼러윈 맞아 히틀러 분장한 美 남성 직장서 해고 당해
- 22.11.03
-
- 다음글
- 美 식품기업들, 인플레 핑계로 과하게 가격 올려 '이익 잔치'
- 22.11.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