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뉴스

美당국 '다카타 에어백' 크라이슬러 27만대 운전중단·리콜 촉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2-11-04 11:45

본문

다카타 에어백 리콜 촉구 (사진 출처: www.consumerreports.org 캡처)
다카타 에어백 리콜 촉구 (사진 출처: www.consumerreports.org 캡처)

'죽음의 에어백'으로 불리는 다카타 에어백이 장착된 크라이슬러 차량 27만 6천대에 대해 연방 도로교통안전국(NHTSA)가 회사 측이 즉각 운행을 중단하고 리콜을 받으라고 촉구했습니다. 

 

리콜 대상은 2005∼2010 생산된 닷지매그넘·차저·챌린저와 크라이슬러 300 등입니다. 

 

이번 경고는 최근 2010년형 닷지 차저와 관련된 차량 충돌사고 2건에서 일본 제조업체 다카타가 생산한 측면 에어백이 지나치게 강하게 폭발하면서 운전자들이 사망한 데 따른 것입니다. 

 

앤 칼슨 NHTSA 국장 대행은 리콜을 받지 않은 해당 차량의 운전 중단을 촉구하면서 다카타 에어백 폭발로 금속 파편이 튀면서 운전자나 동승자가 사망 또는 큰 상처를 입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크라이슬러의 모기업 스텔란티스도 "새 에어백 재고가 충분하고 에어백 교체시간도 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면서 리콜을 촉구했습니다. 

 

2009년 이후 다카타 에어백이 지나치게 강하게 폭발하면서 금속 파편이 튀어 탑승자에게 피해를 입히는 결함과 관련해 미국인 22명 등 전 세계적으로 30명 이상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이에 따라 NHTSA는 2013년 이후 다카타 에어백이 장착된 차량 6천 700만 대에 대해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세계적으로 다카타 에어백 관련 리콜 건수는 1억 대가 넘어 안전 관련 리콜로는 자동차 산업 사상 최대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