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스
아마존, 1만명 인력 감원 착수…"역대 최대 규모"
페이지 정보
본문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부진한 실적 우려에 결국 인력 구조조정의 칼을 빼 들었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어제 내부 보고서를 입수해 아마존이 이번 주부터 약 1만 명을 해고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아마존 직원은 지난 6월 말 기준 계약직을 포함해 전 세계 총 150만 명으로, 이번에 감축되는 인원은 1%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NYT는 이번 감원은 아마존 역대 최대 규모라고 설명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달 리테일 부문의 채용 동결에 이어 지난 3일에는 다른 부문까지 고용을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번에는 채용 중단에 더해 인력 감축까지 나선 것입니다.
아마존의 이번 구조조정은 코로나19 기간 직원 수가 대폭 늘어난 데다가 부진한 실적 전망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아마존은 지난 3분기 실적은 어느 정도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4분기 실적은 전망치를 크게 밑돌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4분기 매출은 1천 400억 달러∼1천 480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아마존은 예상했는데 이는 전망치 1천 551억 5천만 달러에 크게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주가는 급락했고, 시가 총액도 31개월 만에 1조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美 인플레 다시 살아날까…고유가에 소비자 기대 물가 상승
- 22.11.15
-
- 다음글
- FTX 창업자 "경고신호 놓쳤다" 후회…고객돈 유용의혹엔 말 아껴
- 22.11.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