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뉴스
달라스 베다니장로교회, 모세오경 주제 "2022 전반기 성경공부 시작"
페이지 정보
본문
달라스 베다니장로교회(담임목사 장햇살)가 ‘2022 전반기 성경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성경공부는 지난 화요일(3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4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와 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됩니다.
이번 장년 성경 공부의 주제는 ‘모세오경’으로 성도들에게 성경 통독을 위한 배경 지식을 전달하고, 성경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장햇살 목사는 먼저 “일차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서 “구약개론과 신약개론에 대한 공부의 일환으로 모세오경을 먼저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목사는 “4주간의 모세오경 공부가 끝났을 때 성도님들이 성경을 열린 사고로 읽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또한 “성경이 어떤 문화 속에서 어떠한 신앙 고백으로 쓰였는지, 구약 성경의 유일 신앙의 고백이 당시 사회 속에서 얼마나 위대한 신앙 고백이었는지, 마지막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떻게 하나님을 향해 신앙 고백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길 바란다”고 권면했습니다.
장 목사는 “많은 사람들이 오늘날의 눈으로 성경을 이해하려다 보니 잘못 해석하고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구약의 모세오경을 이해해야 구약을 이해할 수 있고, 구약을 이해해야 신약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대인들은 구약 성경을 히브리 성경이라고 부르며 신약 성경과 관계없는 책으로 이해하지만 구약 성경은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이해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장 목사는 구약 성경은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교훈하기 위해 주신 말씀이기 때문에 구약 성경은 반드시 신약 성경과의 관계 속에서 읽고 해석해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달라스 가정세미나 "가족과 만나고 싶어요"
- 22.05.05
-
- 다음글
- 라이프교회, 애니 암스트롱 선교 주간 주일예배 드려
- 22.05.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