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K 뉴스

아프가니스탄 극심한 굶주림·질병으로 쓰러질 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1-08-24 10:30

본문

아프가니스탄의 어린이들
아프가니스탄의 어린이들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이 점령한 아프가니스탄이 극심한 굶주림과 질병으로 쓰러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아프간을 떠나려는 엑소더스 행렬로 카불 공항이 통제되면서 식량과 의약품공급이 완전히 끊겼기 때문입니다. 23일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은 다음달 초부터 아프간에서 식량이 바닥나기 시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아프간은 수 년에걸친 내전과 가뭄으로 식량 생산량이 40% 급감하면서 극심한 식량난을 겪고 있는데, 현재 4,000만 인구의 절반가량인 1,850만 명이 원조에 의존하는 빈곤층이고, 3명 중 1명은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WFP는 민항기운항이 중단된 카불 공항 대신 우즈베키스탄과 파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등 인접국과 이어진 육로를 통해 식량 50%를 수송하고 있지만 필요량을 충당하기엔 역부족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식량 비축량은2만 톤으로, 올해 말까지 버티려면 5만4,000톤이 더 필요합니다. 

러처드 브레넌 WHO 아프간지부 비상대책국장은 "세계의 눈이 아프간을 탈출하는 사람들과 아프간에서 떠나는비행기에만 쏠려 있지만, 우리는 뒤에 남겨질 사람들을 돕기 위해 보급품을 들여와야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검사를 받지 않으나, 특정 환경에 한해서는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또한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예방격리를 하지 않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