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K 뉴스

이란, 아프간에 석유제품 수출 재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1-08-26 09:59

본문

세예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형제국으로서 아프가니스탄의 안정과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예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형제국으로서 아프가니스탄의 안정과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란이 이번주 대(對) 아프가니스탄 석유 수출을 재개했다고 25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전직 미 관리·이란 무역상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탈레반은 수익성 좋은 마약 밀매 대금으로 석유 수입을 충당하고 있으며, 이는 서방 등 국제사회의 제재로 꽉 막힌 이란 경제에 호재입니다. 특히 이란과 탈레반 간 무역관계는 양측을 제재로 압박하려는 미국의 전략을 약화시킬 우려가 있다고 월스트릿은 관측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5일 아프간 정부의 항복을 받아낸 뒤 새 체제 수립을준비 중인 탈레반은 최근 이란과 석유 제품 무역 재개를 허용했습니다. 무역상들과 전직 미 관리들은"이란과 아프간 간 하루 석유 교역액이 올해 초 수준인 약 500만 달러를 회복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탈레반의 석유 구입 자금원은 마약 밀매 수익입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따르면 마약 밀매로 인한 탈레반의 연간 총 수익은 16억 달러에달하며, 이 중 4분의 1에 상당하는 과세 회피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검사를 받지 않으나, 특정 환경에 한해서는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또한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예방격리를 하지 않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