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유밸디 지역구 주 상원의원, 입 다문 DPS 상대로 고소
페이지 정보
본문
민주당의 로랜드 구티에레스(Roland Gutuerrez) 주 상원의원이 유밸디(Uvalde) 롭(Robb) 초등학교 총격 참사에 대한 기록 공개 요구에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는 텍사스공공안전국(DPS)을 고소했습니다. 서장원 기자입니다.
<기자> 유밸디를 대표하는 로랜드 구티에레스 주 상원 의원이 어제(22일) 텍사스 공공안전국(DPS)를 고소했습니다. 샌안토니오를 기반으로 제19 디스트릭트(District 19)를 대표하는 구티에레즈 주 상원의원은 지난 달(5월) 31일 DPS에 롭 초등학교 총격 참사 관련 정보를 요구했지만 아직 어떤 답변도 듣지 못했다고밝혔습니다.
그는 DPS가 기록 공개 요구를 받고 이를 주 법무장관에게 의견을 요청해야 했지만 어제(22일)까지도 DPS는 주 법무장관에게 결정을 요청하지 않았고 기록 공개 요구에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텍사스 정부 규칙(Texas Government Code)에 따르면 정부 기구가 주 법무장관의 의견을 얻어내지 못하면 관련 문서는 공적 공개 의무 대상으로 간주되어 반드시 공개돼야 합니다.
구티에레즈 의원은 이번 롭 초교 총기 참사에 대한 대응은 주 정부로부터 나온 잘못된 정보와 완전한 거짓말 투성이었다고 신랄하게 비판했습니다. 롭 초등학교 총격 참사 발생 후 연이어 열린 몇 차례의 공개 기자회견 뒤 주 당국들은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이틀전 이번 총격 참사 관련 소위원회 청문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DPS의 스티브 맥크로(Steve McCraw) 국장은 유밸디 롭 초등학교 총격사건에 대한 사법 기관의 대응은 완전히 실패였음을 인정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서장원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임마누엘연합감리교회, 명예장로 임직 감사 예배 드려
- 22.06.23
-
- 다음글
- 일론 머스크 "어스틴과 독일 공장, 돈 태우는 용광로" 발언
- 22.06.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