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세계은행-IMF, 한 목소리로 침체 경고...금리 인상에 경종
페이지 정보
본문
세계은행(WB)와 국제통화기금(IMF)가 침체 위험을 잇따라 경고했습니다.
IMF는 하방위험이 세계경제 전망을 계속해서 짓누르며 내년 침체에 빠질 것이라고경고했습니다.
WB는 주요국들의 잇단 금리인상이 세계경제를 "파괴적" 침체로 몰고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IMF의 게리 라이스 대변인은 15일 3분기 경제의 모멘텀이 더 상실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높고 공급망 문제는 여전하며 금융환경의 경색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7월 IMF는 글로벌 성장률 전망을 올해 3.2%, 내년 2.9%로 각각 하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같은 날 세계은행은 주요국 중앙은행들의 잇단 금리 인상이 내년 세계 경제를 "파괴적(devastating)"침체로 몰고 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각국 중앙은행들이앞으로 몇 개월동안 금리를 너무 높이며 금융시장에 긴장이 심화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세계은행은 주요국들의 통화정책 당국이 전체 긴축 규모를 줄이기 위해 각종 조치들을 조율할것을 요청했습니다.
전세계적 금리인상은 인플레이션을 낮출 수 있겠지만 중앙은행들이대부분 목표하는 2% 수준까지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세계은행은 경고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러시아군 철수한 우크라 이지움...시신 440구 집단매장지
- 22.09.16
-
- 다음글
- 윤 대통령, 뉴욕서 유엔총회 계기 한미·한일정상회담
- 22.09.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