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K 뉴스

연방 의회, 인공지능(AI)이 생성하는 콘텐츠 식별 위한 법제화 작업 착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3-06-05 14:15

본문

연방 의회가 인공지능(AI)이 생성하는 콘텐츠를 식별하기 위한 법제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AI발(發) 가짜뉴스가 여론 조작과 선동 등에 악용되고 있어, 법제화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정치 전문매체 악시오스는 민주당 소속 리치 토레스 연방 하원의원이 대표 발의한 AI 규제법안을 입수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AI가 생산한 모든 콘텐츠에 '이 내용은 AI에 의해 생성됐습니다' 라고 명시하도록 한 것이 법안의 골자입니다. 

 

이는 AI가 생산한 가짜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게 한것으로, 이 고지의무를 위반할 경우 연방거래위원회(FTC)가 부과한 민사상 벌금에 처해집니다. 

 

토레스 의원은 "AI는 우리 시대에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지만, 허위정보의 대량 확산과 그에 따른 혼란으로 파괴의 무기가 될수도 있다"면서 이번 법안은 AI 규제를 향한 긴 여정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매체들은 이번 법안 발의에대해 '광범위한 AI 법'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