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이탈리아 총리, 향년86세로 12일 별세
페이지 정보
본문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이탈리아 총리가 향년86세로 12일 별세했습니다.
이탈리아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이날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밀라노의 산 라파엘레 병원에서 숨을 거뒀다고 보도했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약 2년 전 만성 골수 백혈병(CML) 진단을 받은 이후 입원과 퇴원을 반복해 왔습니다.
지난 9일 다시 입원한 그는 이날까지 나흘째 입원 치료 중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눈을 감았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1961년 건설업에 뛰어들어 부를 축적했고, 1980년대에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언론 재벌이 됐습니다.
이탈리아 최고의 부자에서 정치인으로 변신한 그는 1994∼2011년 사이 총리를 세 차례 지냈습니다.
2005년 이뤄진 개각을 포함하면 4차례에 걸쳐 9년 2개월간 총리를 지내며 전후 최장기 총리 재임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는 집권 기간 내내 온갖 성 추문과 비리,마피아 커넥션 등 각종 의혹이 끊이지 않아 '스캔들 제조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2011년에는 미성년자와의 성 추문 의혹과 이탈리아 재정 위기 속에 총리직에서 불명예 퇴진했고, 2013년에는 탈세 혐의로 유죄를 선고받아 상원의원직을 박탈당했다가 지난해 9월 조기 총선에서10년 만에 상원의원에 당선되며 화려하게 정치 일선에 복귀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후쿠시마 제1원전 의 오염수 해양 방류, 12일부터 설비 시운전 시작
- 23.06.12
-
- 다음글
-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 대책이 담긴 '정순신 방지법' 교육위 통과
- 23.06.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