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K 뉴스

총기소지 하는 학생 늘면서, 학교 측 인공지능(AI) 탐지기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3-06-12 16:34

본문

최근 총기를소지하고 등교하는 학생이 늘면서 학교들이 잇따라 인공지능(AI) 탐지기를 도입하고 있다.
최근 총기를소지하고 등교하는 학생이 늘면서 학교들이 잇따라 인공지능(AI) 탐지기를 도입하고 있다.

최근 총기를소지하고 등교하는 학생이 늘면서 학교들이 잇따라 인공지능(AI) 탐지기를 도입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찬반 여론이 팽팽하다고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 가 11일(일) 보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 집계에 따르면 1999∼2017년 학교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연평균 11건이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부터는 이 수가 급격하게 늘었고, 지난해에는 사상 최다인 46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1월 버지니아주 뉴포트 뉴스 에서는 수업 중 6살짜리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 쏜 총에 맞아 교사가 다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 이후 버지니아 내 10개 교육구가 학교 입구에 무기 탐지기를 설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들 대다수는 AI를 활용합니다.

 

전국적으로는 더 많은 학교가 보통 수백만 달러를 들여 무기 탐지기를 설치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는 전했습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이 같은 보안 조치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AI 탐지기도입 등은 해결책의 일부에 불과할 뿐이며, 학생들과 깊고 신뢰하는 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주차장이나 차 안 등 학교 건물 밖에서 벌어지는 사건으로 부터는 탐지기가 학생이나 교직원을 보호해주지 못한다는 지적도나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