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K 뉴스

한국 교육부, 킬러문항, 초고난도 문항 없앤 '사교육 경감대책'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3-06-26 10:51

본문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사교육 경감대책'을 발표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사교육 경감대책'을 발표했다.

한국 교육부가 연 26조원에 달하는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이른바 킬러문항, 초고난도 문항을 없애고 '공공 입시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이 공교육 안에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이런 내용을 중심으로 하는 '사교육 경감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교육부는 먼저 공교육중심의 '공정한 수능'을 단계적으로 실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공교육에서 성실하게 학습한 학생들이 수능에서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변별력은 갖추되, 공교육 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의 킬러문항은 핀셋으로 제거한다'는 방침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사교육에서 문제풀이 기술을 익히고 반복적으로 훈련한 학생들에게 유리한 수능을 만들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교육부는 적정 난도와 변별력을 갖춘 문제가 출제될 수 있도록 교사를 중심으로 '공정수능평가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독립성이 보장되는 '공정수능 출제 점검위원회'를 신설해 수능 출제 단계에서 킬러문항을 걸러낼 계획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