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K 뉴스

스웨덴에서 시위 중 코란 소각, 이슬람권 국가들 강도 높게 반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3-06-29 11:33

본문

이슬람교도들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성지순례기간에 스웨덴에서 벌어진 이슬람 경전 소각 시위가 벌어지자 이슬람권 국가들이 강도 높게 반발했다.
이슬람교도들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성지순례기간에 스웨덴에서 벌어진 이슬람 경전 소각 시위가 벌어지자 이슬람권 국가들이 강도 높게 반발했다.

이슬람교도들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성지순례기간에 스웨덴에서 벌어진 이슬람 경전 소각 시위가 벌어지자 이슬람권 국가들이 강도 높게 반발했습니다. 

 

28일, 스웨덴 수도인 스톡홀름내 한 모스크의 외곽에서 당국의 승인 아래 200여명이 참가한 시위에서 한 참가자가 쿠란을 소각했습니다.

 

이날 시위는 메카 연례 성지순례 이후 열리는 이슬람 최대 명절인 이드 알 아드하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FP 통신은 쿠란을 소각한 사람이 수년 전 스웨덴으로 이주한 이라크인 살완 모미카라고 전했습니다. 

 

스웨덴 당국은 표현의 자유 보장 차원에서 시위를 허락했다면서 시위 참가자들의 위법행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슬람 수니파 종주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29일 성명을 내고 스웨덴 시위와 관련해"증오·차별을 부추기고 국가 간 상호 존중을 훼손하는 행위"라면서 "이런 혐오스러운 행위는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할 수 없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현재 사우디 메카에서는 160개국 무슬림 200만명이 정기 성지순례 하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CNN 방송은 다음 달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담을 앞두고 발생한 쿠란 소각 시위가 스웨덴의 나토 가입을 더욱 힘들게 할 수있다는 우려가 나온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