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옐런 장관, "중국 경제 둔화에도 미국 경기 침체 안될 것"
페이지 정보
본문
재닛 옐런 재무부장관은 오늘(17일) 중국의 경제 성장이 둔화하고 있지만, 그 영향으로 미국 경기가 침체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김진영 기자입니다.
<기자>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 참석차 인도를 방문 중인 옐런 장관은 이날 "중국 당국은 중국 경제의 부진한 성장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성장 둔화가 미국 등 세계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여러국가, 특히 아시아 국가는 자국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중국의 탄탄한 성장에 의존한다"며 "중국의 성장 둔화는 미국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미국의 경제 성장이 코로나19 직후 경험한 빠른 회복 속도에 비해 둔화했지만, 인플레이션을 낮춰가고 있고 노동시장이 여전히 탄탄하다면서 "난 경기침체를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옐런 장관은 정부가 검토 중인 미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 통제는 반도체와 양자컴퓨터, 인공지능(AI)등 적은 수의 산업에만 적용할 것이라는 입장을 최근 베이징에서 만난 중국 측에 설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옐런 장관은 기업에 투자 신고 의무를 부과하고 극히 일부의 경우 투자를 금지하는 방식으로 통제할 것이라며"미국의 대중국 투자에 광범위한 영향을 주거나 중국 내 투자 환경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치는 폭넓은 통제는 아닐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김진영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2023년 8월 미국 영주권 문호 후퇴
- 23.07.18
-
- 다음글
- 알츠하이머병 신약 도나네맙, '임상시험에서 효과 입증'
- 23.07.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