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윤석열 대통령, KBS 김의철 사장 해임제청안 재가
페이지 정보
본문
윤석열 대통령이 KBS 이사회가 제청한 사장 해임안을 재가했습니다.
대통령실은 12일 저녁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은 KBS 이사회에서 제청한 KBS 김의철 사장에 대한 해임안을 재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날 오전 KBS 이사회는 임시이사회를 열어 김의철 사장 해임 제청안을 의결했습니다.
야권 추천 이사 5명은 김 사장 해임이 부당하다며 표결 직전 퇴장했고, 여권 추천 이사 6명이 표결에 부쳐 해임안을 의결했습니다.
한편 김의철 KBS 사장은 자신에 대한 해임 제청안이 이사회에서 의결된 데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김 사장은 "수십 쪽에 이르는 소명서를 제출했는데 24시간이 지나지 않아 해임 제청안이 의결됐다"며 "소명을 듣고 충분히 검토한다기보다 쫓기듯 시간을 정해놓고 형식적 요식행위를 거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사필귀정'이라는 말이 있다"며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이번에도 지루한 법정 공방이 계속될 것"이라고 소송을 예고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대북송금 의혹’ 이재명 2차 출석 조사 종료…검찰, 영장 청구 방침
- 23.09.12
-
- 다음글
- "우크라 '러 흑해함대 기습' 머스크가 무산시켜…곤혹스런 美국방부
- 23.09.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