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중-유럽 무역전쟁 촉발되나…EU, 中전기차 보조금 조사 착수
페이지 정보
본문
유럽이 중국 전기차 정부 보조금에 대한 조사에 착수, 사실상 중국과 유럽간 무역전쟁이 시작됐습니다.
유럽 관리들이 중국의 급증하는 전기차 수출로 유럽의 수백만 개 자동차 일자리가 위험에 처해 있다고 우려하고 있는 가운데, 13일(수) 유럽연합(EU) 집행부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베이징의 재정 지원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날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언 EU 집행위원장은 "세계 시장에서 저렴한 중국산 전기 자동차가 넘쳐나고 있고 그 가격은 막대한 국가 보조금으로 인위적으로 낮게 유지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EU는 이러한 중국 정부의 보조금 제도가 시장을 왜곡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최대 9개월 이상 걸릴 것으로 보이며 조사 후에는 중국산 전기차 수입에 새로운 관세가 매겨질 전망입니다.
사안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은 유럽이 관세를 부과한다면 미국이 이미 중국산 전기차에 부과한 27.5%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중국에서 전기차를 생산하는 테슬라 같은 비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모로코 강진, 사망자 3천명 육박…피해 복구 총력
- 23.09.14
-
- 다음글
- 윤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차 18일 뉴욕행…기조연설 예정
- 23.09.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