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연준, 기준금리 동결…파월 "확신될때까지 긴축 유지"
페이지 정보
본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20일(목) 시장의 예상대로 기준 금리를 동결했습니다.
하지만 연내 한차례 소폭 추가 인상을 사실상 예고하면서 긴축 기조를 당분간 유지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연준은 이틀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마친 뒤 기준 금리를 현 5.25∼5.50% 범위에서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6월 동결 이후 3개월만이자 FOMC 회차로는 2회 만에 이뤄진 동결입니다.
연준은 성명에서 "최근 지표상 경제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확장되어 왔고, 일자리 창출은 최근 몇 달간 둔화했지만 여전히 견조하고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고 현재 경제상황을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영향이 어느 정도일지는 불확실하다"면서 "위원회는 인플레이션 리스크에 대해 여전히 매우 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연준은 당분간 긴축 기조를 유지할 것임을 내비쳤습니다.
FOMC 위원들의 금리 인상 전망을 보여주는 점도표상에서 FOMC위원들 개개인의 연말 기준금리 전망을 보면 12명은 지금보다 높은 5.50%∼5.75%, 7명은 지금과 같은 5.25∼5.50%를 예상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가결…헌정 사상 처음
- 23.09.21
-
- 다음글
- JP모건 "유가, 추가 감산으로 120달러 가능성…세계경제 치명타"
- 23.09.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