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2표가 갈랐다
페이지 정보
본문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과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21일(목) 국회에서 가결됐습니다.
이날 찬성표는 체포동의안 부결 기준인 147표보다 2표가 더 많았고, 지난 2월 체포동의안 당시보다 10표 더 많았습니다.
당내 이탈표는 29표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지도부가 직접 나서 부결을 요청했던 민주당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고 국민의힘은 사필귀정이라면서, 민주당의 환골탈태를 주문했습니다.
이날 표결에 앞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대규모 비리의 정점은 이재명 대표라며 구속 필요성을 30분이나 설명했습니다.
이에 맞서 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검찰주의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호소했지만 의원들의 마음을 돌리진 못했습니다.
결국 이 대표의 직접 부결 요청도 효과가 없었던 만큼 이 대표 리더십의 상처는 물론 민주당의 내홍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법원은 국회에서 체포동의 의결서가 도착하는 대로 영장실질심사 기일을 정하고 구속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인도, 캐나다 겨냥 비자발급 돌연 중단…시크교도 살해사건이 도화선
- 23.09.21
-
- 다음글
-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가결…헌정 사상 처음
- 23.09.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