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국민의힘 김포시 편입 속도전…민주 “포퓰리즘적 발상”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 정치권에선 경기도 김포시의 서울 편입 문제를 놓고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2일 곧바로 TF를 구성해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했는데, 민주당은 선거용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하면서도, 이렇다 할 찬반 입장을 내지 못한 채 여론을 주시하는 분위기입니다.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국민의힘은 '지역 균형발전' 기조를 해친다는 당 안팎의 비판엔 '세계적인 추세'라고 응수했습니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요구에 응답하는 차원이란 점을 재차 강조했는데, 김포 뿐 아니라 인접 도시들까지 포함한 '메가시티 서울' 구상에도 힘을 실었습니다.
한편 민주당은 총선을 앞두고 충분한 검토 없이 던진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대신, 행정체계를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행정 대개혁'을 검토하자는 역제안을 내놓았습니다.
다만, 당 차원에서 명확한 찬반 입장을 밝히는 데는 조심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자칫 역풍이 불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일단 여론을 살펴보겠단 건데, 김포를 지역구로 둔 민주당 의원들은 며칠째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여야, 총선 준비 '잰걸음'…총선기획단 잇따라 발족
- 23.11.01
-
- 다음글
- 백악관 "바이든, 11월 시진핑과 건설적 대화 목표"
- 23.11.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