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이스라엘 “가자지구 북부 점령 완료”…이제 남부로 향하나
페이지 정보
본문
하마스의 주요 정부 시설을 잇달아 점령하며 가자지구 북부 지역 장악을 완료했다고 밝힌 이스라엘군이 향후 남부에서 작전을 벌일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남부 지역에는 현재 이스라엘군의 대피령에 따라 피란을 떠난 100만명 이상의 난민들이 몰려 있습니다.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은 14일 브리핑에서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 북부, 특히 가자시티의 지상 구역을 장악했다”면서 “전쟁 임무 완수를 위한 군의 지속적인 진격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스라엘군은 하마스의 의사당을 비롯해 정부 청사 등 각종 정부 시설, 무기 생산 건물 등을 점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군사조직과 경찰본부 등이 포함된 주지사 관저도 점령했으며, 이곳에서 각종 장비와 무기들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시아파 무장단체의 공격으로 인한 확전 우려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예멘 후티 반군은 이날 이스라엘 내 다양한 목표물에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홍해 인근에서 후티 반군 미사일을 요격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시진핑, 샌프란 미중 정상회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미
- 23.11.15
-
- 다음글
- 윤 대통령, 샌프란시스코 APEC 참석차 출국
- 23.11.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