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내일 새벽 美밴덴버그서 한국 군 첫 군사정찰위성 발사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의 첫 군사정찰위성이 미국 시간으로 오늘 오전 캘리포니아 소재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됩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한국 군의 정찰위성 1호기를 탑재한 미국 스페이스Ⅹ사의 우주발사체 '팰컨9'은 밴덴버그 기지 내 발사대에 세워졌습니다.
스페이스Ⅹ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시간표에 따르면 팰컨9은 오늘 오전 10시 19분에 발사됩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위성체 정상 작동을 점검하고 발사 성공 여부가 확인되는 시점은 해외 지상국과 교신할 때"라고 밝혔습니다.
정찰위성 1호기 발사 성공 여부가 쏘아 올려진 지 80여분 만에 판가름이 나게 됩니다.
팰컨9의 발사 성공률은 99.2%입니다.
이 관계자는 "이후 위성의 구동 상태를 점검하고 영상의 초점을 맞추는 검보정 작업을 한 뒤 위성이 역할을 제대로 하는지 판단한다"며 "이와 같은 운용시험평가에는 4∼6개월이 걸린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정찰위성 1호기의 전력화는 운용시험평가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에 이뤄질 전망입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해상도와 EO 및 IR 동시 운영 등을 고려하면 한국의 정찰위성의 성능은 세계 5위 이내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앞으로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4기의 정찰위성을 더 쏘아올려 총 5기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이스라엘 공격에 초토화된 가자지구…"건물 10만채 파손"
- 23.12.01
-
- 다음글
- 한국 검찰, '민주당 돈봉투 의혹' 송영길 8일 소환
- 23.12.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