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이스라엘, 가자지구 전투 재개..."하마스가 휴전 위반"
페이지 정보
본문
이스라엘군이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휴전 협정을 위배했다면서 가자지구에서 전투를 재개했습니다.
이스라엘군(IDF)은 이날 성명을 내고 "하마스가 군사작전 중단을 위반하고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발포했다"며 "IDF는 가자지구 하마스 테러조직에 대해 다시 전투를 시작했다"고 선언했습니다.
지난달 24일 시작된 양측의 임시 휴전이 만 7일 만이며, 전쟁 발발 55일 만입니다.
지난 엿새간의 휴전이 만료되는 이날 오전 7시를 앞두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세 번째로 휴전이 하루 연장될 것이라고 보도하기도 했으나, 기한이 만료된지 불과 수분 지나지 않아 이스라엘은 전투 재개를 발표했습니다.
실제 하마스는 휴전 종료를 전후해 이스라엘 공격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주요 외신과 팔레스타인 매체들은 IDF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를 공습, 총성과 폭음이 들려오기 시작했다며 연기가 피어오르는 사진과 영상을 타전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하마스에 붙잡힌 인질과 이스라엘에 수감된 팔레스타인인을 교환하는 조건에 합의하며 나흘간의 휴전을 시작했고, 이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이틀, 하루씩 휴전을 연장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NBA 달라스, 오클라호마시티 상대로 연달아 30점 넣고도 패배
- 23.12.04
-
- 다음글
- 이스라엘 공격에 초토화된 가자지구…"건물 10만채 파손"
- 23.12.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