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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연말 시즌 소비 전년 대비 3.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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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소비 대목인 연말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기간 미국의 명목 소비가 전년 대비 3%대 늘었다는 민간 업체 분석이 나왔습니다.
어제(26일)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자동차를 제외한 소매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마스터카드 결제망 데이터와 설문조사를 토대로 현금 등 다른 결제 수단 사용량 추정치를 더한 결과입니다.
11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6% 오른 점을 고려하면 마스터카드의 이 같은 분석 결과는 물가 변화를 고려하더라도 연말 소비가 전년 대비 증가했음을 보여줍니다.
소비 행태를 구체적으로 보면 온라인 소매판매가 6.3% 늘어난 반면 오프라인 상점 판매는 2.2% 늘어나는 데 그쳐 증가 폭이 평균은 물론 물가 상승 폭에도 못 미쳤습니다.
마스터카드 경제연구소의 미셸 마이어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올해 연휴 기간 소비자들은 신중한 소비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마이어 이코노미스트는 "신규 일자리 창출과 인플레이션 압력 둔화 등 경제 여건이 우호적인 상황을 지속한 가운데 소비자들은 가장 가치 있다고 여기는 상품과 경험을 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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