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김정은 "대한민국, 제1적대국 명기...전쟁 발발 시 완전 점령"
페이지 정보
본문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5일 대한민국은 제1 적대국이자 불변의 주적이라며 전쟁이 일어나면 완전히 점령해 공화국에 편입시키는 내용을 헌법에 담으라고 지시했습니다.
북한 매체들은 이날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열린 최고인민회의를 통해 김 위원장이 이같이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전쟁이 일어나는 경우 대한민국을 완전히 점령하고 공화국 영역에 편입시키는 문제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남쪽 국경선이 명백히 그어진 이상 불법 무법의 북방한계선, 다시 말해 NLL을 비롯한 그 어떤 경계선도 허용될 수 없으며 대한민국이 자신들의 영토와 영공, 영해를 조금이라도 침범한다면 전쟁 도발로 간주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한편 이 같은 김 위원장 발언에 대해 통일부 당국자는 체제에 대한 불안감과 대남 자신감 결여, 그리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로의 흡수 통일에 대한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경제 제재와 같은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에서 내부 불만을 외부로 돌려 대남 적개심을 고취해야 하는 내부 수요가 있고 대남 노선 변경의 책임을 한국 정부에게 돌려 사회 내부의 분열을 조장해 보려는 심리전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한동훈 “국회의원 250명으로 감축 법안 발의”
- 24.01.16
-
- 다음글
- 트럼프, 공화 첫 경선 아이오와 과반 득표 압승…대세론 입증
- 24.01.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