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한동훈 “국회의원 250명으로 감축 법안 발의”
페이지 정보
본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국회의원 정원 축소'를 네 번째 정치개혁안으로 제시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서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 국회의원 수를 300명에서 250명으로 줄이는 법 개정을 제일 먼저 발의하고, 통과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현행 공직선거법은 국회 의석을 지역구 253명, 비례대표 47명 등 300명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한 위원장은 “국민들께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답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다며 문제는 실천할 의지와 결의가 있는 정당이냐, 그렇지 않으냐의 차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민주당만 반대하지 않는다면 국회의원 정수는 올해 4월 250명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한 위원장은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 포기, 금고형 이상 확정시 재판 기간 세비 반납, 귀책 사유로 치러지는 지역의 보궐선거 무공천을 정치개혁안으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일본 경제규모, 독일에 밀려 4위로…국내투자 축소·내수부진 탓”
- 24.01.16
-
- 다음글
- 김정은 "대한민국, 제1적대국 명기...전쟁 발발 시 완전 점령"
- 24.01.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