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뉴스
이스라엘 국방 “고강도 작전 곧 종료”…100일 넘긴 전쟁 새 국면
페이지 정보
본문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석달 넘게 펼친 고강도 작전을 조만간 종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팔레스타인 민간인의 막대한 인명피해를 초래한 전쟁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지 주목됩니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15일 기자회견에서 "가자지구 북부에서 고강도 지상전이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또 가자지구 남부 최대도시 칸유니스와 관련해 "곧 가자 남쪽에서도 고강도 단계가 끝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갈란트 장관은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지도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하마스의 칸유니스 여단이 점차 붕괴하고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의 하마스 무력화 작업이 상당 부분 성과를 거뒀다고 판단하면서 대규모 지상전을 표적을 겨냥한 정밀작전으로 전환할 뜻을 분명히 밝힌 것으로 풀이됩니다.
100일을 넘긴 전쟁에서 이스라엘의 고강도 전투 종료 발표는 민간인 희생에 대한 미국 등 국제사회의 압박과 이스라엘 국내에서 전쟁 비용을 둘러싼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15일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 보건당국에 따르면 개전 이후 가자지구 사망자는 2만4천100명을 넘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dk/dalkora/theme/basic/skin/board/false9_thumb_town/view.skin.php on line 188
-
- 이전글
- 달라스, 한파에 '수도관 동파 사고' 잇달아
- 24.01.17
-
- 다음글
- “일본 경제규모, 독일에 밀려 4위로…국내투자 축소·내수부진 탓”
- 24.01.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